PC방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웹젠(이하 ‘회사’)과 멀티미디어 문화컨텐츠 설비제공업자 or PC방업주(이하 ‘사업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서비스를사업자가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양자간의 법률관계를 정하고자 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변경된 약관 적용일 전 7일간 PC방 홈페이지(pcbang.webzen.co.kr)를 통해 공지되고 적용 일에 효력이 발생됩니다. 다만 변경된 약관의 내용 중 사업자에게 불리한 내용이거나 약관의 중요한 내용일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 적용 전 30일간 PC방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사업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 및 탈퇴를 할 수 있고, 이 경우 이용 요금은 16조의 규정에 따라 환불됩니다. 다만, 사업자가 제 1항의 방법 등으로 별도로 고지한 바에 따라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에 대해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이 약관은 추후 회사가 추가하는 신규 게임에 대해서도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게임 서비스 : 회사가 인터넷과 PC방을 통하여 현재 서비스하고 있거나 향후 서비스하는 인터넷 기반 온라인 게임을 의미합니다.
② 멀티미디어 문화컨텐츠 설비제공업장 or PC 방: 게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서비스 가입 신청을 한 개인, 법인 또는 법인에 준하는 단체로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상의 인터넷컴퓨터게임시설제공업’을 영위하는 자
③ IP서비스 : 특정한 IP 주소를 통하여 PC방 이용자가 게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회사에서 사업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④ 게임 이용자(이하 ‘이용자’) : 회사에 게임 서비스 가입 신청을 하고 이용자 계정을 등록하여 인터넷과 PC방 등을 통하여 게임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⑤ IP서비스 총판(이하 ‘총판’) : 회사가 영업적 편의를 위하여 각 지역별로 회사의 영업을 대리할 수 있도록 지정한 영업 대리점을 의미합니다
⑥ 웹젠 포인트 상품 : 회사에서 PC방 관련하여 운영하는 IP서비스 요금제를 지칭하며,
게임이용자가 사업자의 IP를 통해 게임 서비스 상품 이용 시 웹젠 포인트가 차감됩니다.
⑦ 웹젠 포인트 : 회사가 사업자에게 제공하는 유료서비스(회사에서 운영하는 IP서비스 상품 구입 및 게임 아이템 구매 등)를 이용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인터넷 상의 현금등가의 포인트를 의미합니다.
⑧ 웹젠 포인트 충전(이하 ‘충전’) : 회사에서 정한 결제수단과 방법을 통해 회사에 결제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⑨ 무료 포인트 : 사업자가 회사가 정한 결제 수단을 통하여 웹젠 포인트 상품을 구매 시 해당 상품에 따라 회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거나, 또는 회사에서 비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이벤트 등을 통해 지급된 비환불성 포인트를 의미합니다.
⑩ 결제수단 : '웹젠 포인트'를 충전하기 위하여 사업자가 회사에 이용금을 결제하는 도구를 의미하며, 회사가 개발하였거나 회사와의 계약에 의해 제공받아 서비스하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제2장 이용 계약

제5조 (이용 계약의 체결)

이용 계약은 PC방 사업자가 회사의 PC방 홈페이지상에서 본 약관에 동의한 후, IP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것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인함으로써 성립됩니다.

제6조 (IP서비스 이용 신청 및 승인)

① IP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PC방 사업자는 회사가 정하는 양식의 신청서를 회사가 정한 절차에 의하여 팩스나 우편 혹은 이메일을 이용하여 신청하여야 합니다. 또한 신규로 IP서비스를 신청하는 PC방 사업자는 반드시 본인의 사업자 등록증 사본을 팩스/우편/이메일을 통하여 전송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하지 않습니다.
1. 타인(직계 존비속도 포함)의 명의를 이용 또는 도용한 신청
2. 등록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3. 회사에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잘못 납부한 경우
4. PC방 사업자 또는 PC방 사업자의 대표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5. PC방 사업자가 법이 정한 사업자 등록 요건을 갖추지 못한 경우
6. 기타 PC방 사업자의 귀책 사유로 이용 승인이 곤란한 경우
③ 전항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함에도 불구하고, 승인 이후 사업자가 본 조 제2항에 해당한다는 사실을 확인한 경우, 회사는 이를 확인한 날로부터 기 체결된 본 이용 계약을 해제(지)할 수 있습니다.

제7조 (IP서비스 종류)

① IP서비스는 사업자가 충전한 웹젠 포인트 범위 안에서 정해진 시간만큼 사용하는 선불 정량제 서비스이며, 추후 변경 가능합니다.
② IP서비스의 이용관련 구체적인 내용(이용 가능 게임 서비스 상품, 이용 요금 등)은 PC방 홈페이지 또는 인쇄매체를 통해 별도 공지된 바에 따릅니다.
③ 회사가 사업자에게 제공하는 IP서비스의 모든 상품은 충전한 웹젠 포인트를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8조 (IP 서비스 요금의 청구 및 납부)

① IP서비스 상품의 판매 단위와 가격은 홈페이지로 공시하며, 납입방법은 회사가 정한 방법 중에서 사업자가 택할 수 있습니다.
② 웹젠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결제수단을 통해 각각 74,800원/145,000원/227,000원/430,000원/800,000원 단위로 충전 가능 합니다. 단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단위의 변동이 있을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약관 적용일 7일전 PC방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결제 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③ 필요한 경우 회사는 웹젠 포인트의 최고 충전 한도액을 이용고객의 종류, 등급별로 차등적으로 정할 수 있으며, 이와는 별도로 각 결제수단별 충전한도 금액이 정해질 수 있습니다. 회사는 관계 법령, 관계 행정기관의 정책 또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웹젠 포인트 충전 한도액을 변경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충전 한도는 회사의 정책, 공지사항 또는 결제 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④ 웹젠포인트 충전 방식에 따른 결제 수단을 선택할 경우, 이용고객이 선택한 결제 수단 별로 각각의 결제(이용) 규정을 따릅니다.

제9조 (웹젠 포인트 충전 승인 및 이용 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웹젠 포인트 충전에 대해서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추후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직계 존비속도 포함)의 명의를 이용 또는 도용한 충전
2. 사업자 또는 PC방 사업자의 대표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3. 사업자가 법이 정한 사업자 등록 요건을 갖추지 못한 경우
4. 기타 사업자의 귀책 사유로 이용 승인이 곤란한 경우
② 전항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함에도 불구하고, 승인 이후 사업자가 본조 제1항에 해당한다는 사실을 확인한 경우 회사는 이를 확인한 날로부터 기 체결된 본 이용 계약을 해제(지)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웹젠 포인트 이용 및 차감)

① 웹젠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결제수단과 방법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IP 서비스에 가입한 사업자에 한하여 이용 할 수 있습니다.
② 웹젠 포인트는 유료 게임 서비스 이용 또는 유료 컨텐츠 구매 시점에서 즉시 차감 됩니다.
③ 웹젠 포인트 잔액에 대한 이자 수익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④ 웹젠 포인트로 유료 게임 서비스 이용 또는 유료 컨텐츠 구매 시 충전된 순서대로 웹젠 포인트가 차감 됩니다.
⑤ 웹젠 포인트는 사업자가 선택한 게임이 사용되는 시간만큼 차감되는 방식이며, 신규 론칭되는 게임은 기본적으로 선택 됩니다.
⑥ 웹젠 포인트는 각 게임 별로 차등 차감되며, 차감 기준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차감 기준의 변경이 있을 경우 회사는 PC방 홈페이지에 별도로 고지합니다.
⑦ 회사가 이벤트 등을 통하여 사업자에게 지급한 무료 웹젠 포인트는 지급일로부터 사전 공지된 기간 또는 최대 1년 이내에 사용하여야 하고, 그 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을 경우 소멸됩니다.
⑧ 웹젠 포인트는 구매한 날로부터 5년 이내 사용하여야 하고, 그 기간 내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잔여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1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사업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지체없이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체없는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사업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이메일, 전화 또는 서면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IP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사업자의 정보를 사업자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며, 여타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금융실명거래및비밀보장에관한법률,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IP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③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IP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 계약의 체결, 계약 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을 온라인을 통하여 공시하여야 하며, 변경된 사항이 있을 때에는 즉시 공지하여야 합니다.

제12조 (사업자의 의무)

① 사업자가 IP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면서 발생하는 사업자와 이용자간의 모든 문제는 사업자가 자체적으로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사업자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IP서비스를 이용한 각종 이벤트나 별도의 판매 행위, 영리 목적 여부를 불문하고 IP서비스에 관한 일체의 부가적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특히 회사로부터 IP서비스를 구매하여 타인에게 재판매, 대여, 양도 등의 행위를 할 경우 회사는 사업자가 구매한 웹젠 포인트에 대해 일체 환불하지 않으며, 사업자는 회사가 입은 직, 간접 일체의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③ 사업자는 타인의 명의 또는 허위 정보를 기재하여 IP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④ 사업자는 IP서비스를 확장 또는 부당하게 이용하는 일체의 기술적 조치를 취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⑤ 사업자는 IP서비스 또는 웹젠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 증여, 임대하거나 명목을 불문하고 타인에게 사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타인 여부의 판단은 법인이 아닌 개인사업체인 경우는 대표자를 기준으로 하며, 개인 사업자가 변경되는 경우는 타인으로 봅니다.
⑥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에 대해서는 회사에 정지/해지의 권한이 있습니다.
⑦ 사업자는 회사에 이용 신청을 승인 받은 사업장 이외에서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⑧ 사업자가 사업장 내에서 현금 거래 등의 부당한 행위 및 행위를 조장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IP서비스를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으며, 이러한 부당 행위의 법적 책임은 가맹사업자에게 있습니다.
⑨ 사업자는 회사의 지적재산권을 보호하여야 하며, 이를 침해하는 행위를 조장, 방조 또는 직접 침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⑩ 사업자의 아이디나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 책임은 사업자 본인에게 있으며, 소홀한 정보관리 및 변경정보의 미 통보로 인하여 발생된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및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⑪ 사업자는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가 서비스하는 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램(게임 접속 프로그램을 포함함)을 변경하거나 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 또는 삽입하거나 게임 서버를 해킹, 역설계 하거나, 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사용되는 별도의 서버를 제작, 배포, 구축 또는 운영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및 또는 회사가 서비스하는 게임 또는 게임의 이용 등에 해를 가하거나 해를 가할 우려가 있는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를 제작, 배포, 설치 또는 사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제3자에 대하여 이들의 사용을 장려하거나 광고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사업자가 설치, 사용할 수 없는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에 대하여 회사가 그 내용 및 사유를 공지할 경우, 사업자는 이를 엄격히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13 조 (정보서비스 회원의 의무)

① 정보서비스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각 정보서비스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정보서비스 회원은 자신의 ID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유출하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정보서비스 회원은 자신의 ID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정보서비스 회원이 자신의 ID및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정보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정보서비스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정보서비스 회원이 결제를 위해 신용카드 번호, 계좌번호 등 추가로 입력한 추가 정보에 대한 관리 책임은 본 약관과 관계 법령 등 약관 외 준칙에 의하여 달리 정해진 경우를 제외하고는 각 정보서비스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4 조 (게임 로고 사용권의 허용)

회사는 IP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여 승인한 사업자에게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범위 내에서의 당사의 게임 로고에 대한 비독점적 사용권을 허용합니다. 단, 사업자는 회사의 허가 없이 당사의 게임 로고를 상업적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또한 계약 정지/해지 시에는 사용권한이 없으며, 이미 설치한 당사의 게임 로고를 폐기해야 합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및 제한, 중지

제15조 (IP서비스의 이용 및 제한, 중지)

①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정기점검 또는 운영상 필요에 의한 목적으로 사전 공지 후 일시 중지 할 수 있습니다.
② 사업자가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IP서비스 이용에 관련된 사항을 타인에게 양도한 경우 회사는 해당 사업자에 대하여 IP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사업자가 본 약관 제12조에서 정하는 의무 조항을 위배하였을 경우 회사는 온라인 또는 유선을 통하여 사업자에게 통보한 후 IP서비스를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④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상담 및 문의는 전화 또는 이메일, 사업자 전용 홈페이지 내 문의로 접수하여 처리합니다.

제5장 환불 및 손해배상

제16조 (환불규정)

① 충전된 웹젠 포인트는 사업자가 서비스의 중지 또는 계약의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본 조 제4항의 경우를 제외하고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② 환불을 원하는 사업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PC방 홈페이지의 환불신청)를 통해 환불을 신청해야 합니다
③ 사업자가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환불 가능한 웹젠 포인트 잔액에서 환불수수료를 제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합니다. 환불 가능한 웹젠 포인트란 회사가 사업자에게 보너스, 이벤트 등으로 제공하는 일체의 무료 제공 포인트를 제외한 것으로, 가맹사업자가 본 약관 제8조에 따라 실제로 충전한 웹젠 포인트를 의미합니다.
▣ 환불금액 = 잔여 포인트 x 구매한 웹젠 포인트 상품의 1포인트 단가 - 환불수수료(구매한 웹젠 포인트 상품 결제금액의 10%)
구매한 상품별로 환불 수수료가 적용되며, 구매한 상품의 결제금액이 15,000원 이하일 경우 환불 수수료는 1,500원이 적용됩니다.
④ 회사는 사업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환불하지 않습니다.
1. 환불금액이 환불 수수료보다 적은 경우
2. 결제 도용 등과 같이 불법으로 충전된 웹젠 포인트일 경우
3. IP서비스를 타인에게 재판매, 대여, 양도 등의 행위를 한 경우
⑤ 사업자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1. 웹젠 포인트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2. 사업자가 회사에 요금을 과납 한 경우 (단, 과납 금액에 대해서만 전액 환불)
⑥ 회사는 회사의 정산 기준에 맞추어 환불을 시행합니다. 이 때 송금 수수료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제17조 (손해배상)

①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사업자가 1일 4시간(누적시간) 이상 연속적으로 IP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고 이로 인해 사업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중단 시간의 3배에 해당하는 무료 포인트를 배상합니다. 이 무료 포인트 지급을 제외하고는 서비스 중단과 관련하여 사업자는 회사에 별도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② 서비스 중지/장애 시간은 사업자가 회사에 통지한 후부터 계산하되, 서비스가 불가항력(천재지변, 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등을 포함)이나 회사의 사전 고지(회선공사, 정기점검 등) 사업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중지/장애시간 계산에서 제외합니다.
본 조 제1항 및 제2항에 따른 사업자에 대한 배상 방법 등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상세 사항에 대하여는 회사가 PC방 홈페이지에서 별도로 고지하는 바에 따릅니다.
③ 회사는 사업자가 이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써 서비스의 제한을 받는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사업자가 이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써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사업자는 회사의 직, 간접 손해를 모두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8조 (손해배상의 면책)

①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IP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사업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할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사업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IP서비스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하여 사전에 공지된 IP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 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사업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사업자가 IP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⑦ 회사는 회사의 귀책 없이 발생한 본 IP서비스 관련 사업자 상호간 또는 사업자와 제3자간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해 사업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⑧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 서비스의 경우에는 그와 관련한 사업자의 손해 등에 대하여 회사의 책임이 면제됩니다.
⑨ 회사는 사업자가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써 서비스의 제한을 받는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9조 (미납 이용자에 대한 조치)

① 회사는 이용자가 사업자의 PC방에서 고의로 이용료를 면탈한 경우 사업자가 회사에 신고하는 때에, 사업자가 다음 각호에 대한 사실을 증명하는 경우 이용자의 게임 서비스에 대하여 본 조 2항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사업자에게 이용료를 지급하지 아니하고 고의로 도망하는 경우
2. 이용자가 처음부터 사업자에게 이용료를 지급할 의사와 능력이 없음에도 이를 속이고 PC방을 이용한 경우
② 위 항의 각 호에 대한 사업자의 신고가 접수된 경우, 회사는 신고가 접수된 이용자에 대하여 이용자가 게임 서비스에 로그인 하였을 때 경고문을 게임서비스 상에 공지하고, 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할 수 있습니다.
③ 게임 내 경고문구와 미납 이용자에 대한 조치가 가능한 게임은 게임 개발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사업자가 허위 신고하였음이 판명되는 경우, 영업 방해 등으로 간주하여 사업자에 대한 서비스를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으며 추후 서비스 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데이터 및 기타자료의 수집 및 이용

① 회사는 사업자에게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과 같은 프로그램을 제공 및 설치할 수 있습니다.
1. Report
- 용량 : 5MB 이하
- 기능 : PC방 정보 출력시 사용
- 타 프로그램 영향성 : 없음
- 제거 방법 : 운영체제의 프로그램 제거 기능으로 제거 가능
2. Factory
- 용량 : 5MB 이하
- 기능 : PC방 정보 출력시 사용
- 타 프로그램 영향성 : 없음
- 제거 방법 : 운영체제의 프로그램 제거 기능으로 제거 가능
3. NeffyClient
- 용량 : 5MB 이하
- 기능 : PC방 정보 다운로드시 사용
- 타 프로그램 영향성 : 없음
- 제거 방법 : 운영체제의 프로그램 제거 기능으로 제거 가능

제21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본 IP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사업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사업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제6장 공동구매몰의 운영

제22조 적용범위 및 정의

① 제6장에 규정된 조항은 ‘공동구매몰’을 통한 거래에만 적용되지, PC방 사업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 공동구매몰을 통한 거래시 본 약관이 모두 적용될 수 있으나, 성질상 적용할 수 없는 사항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③ “공동구매몰” 이란 회사가 재화를 사업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pc방 홈페이지(pcbang.webzen.co.kr)에 마련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제23조 구매신청

① 사업자는 공동구매몰 또는 공동구매몰에서 지정하는 방법으로 구매를 신청합니다.
② PC방 홈페이지에 가입한 사업자만이 공동구매몰을 이용하여 재화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③ PC방 홈페이지에 가입한 사업자가 아닌 자는 재화를 구입할 수 없습니다.
④ 사업자는 구매한 재화를 재판매할 목적으로 재화를 구입하여서는 안 됩니다. 만약 이를 위반시에 회사는 사업자에게 시가와 판매가의 차액의 2배를 손해배상으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⑤ 사업자는 구입한 재화에 표시된 회사 또는 회사 게임의 상표, 상호, 마크를 고의로 제거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제24조 계약의 성립

① 재화에 대한 사업자의 구입 의사가 회사에 전달되고, 회사가 매도의 의사표시를 사업자에게 전달하면, 구매계약은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② 재화의 물량이 한정되어 있는 경우, 그 물량 전부에 관하여 이미 구매계약이 성립되면, 회사는 매도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지불방법

대금에 관한 지불방법은 회사가 PC방 홈페이지에 제공한 방법에 한정됩니다.

제26조 재화의 공급

① 배송비는 회사가 부담하되, 회사와 계약을 체결한 총판 업체 또는 택배업체가 배송을 담당합니다.
② 회사는 PC방 홈페이지에 기입된 사업자의 영업지로 제품을 배송합니다.
③ 사업자가 사업자의 영업지 외의 장소로 배송을 원할 경우에는 회사에 이러한 사실을 미리 고지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 경우 사업자는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성명, 상호, 전화번호, 주소 등)을 회사에 고지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러한 정보를 배송업무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사업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를 배송(반송 포함), 택배업무의 목적으로 지역 총판이나 택배업체 등 제3자에 제공할 수 있음에 사업자는 동의합니다. 배송, 택배업체의 자세한 명칭, 목적 등은 이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제27조 (수리, 교환, 환불 규정)

① 재화에 하자가 있는 경우, 민법이나 상법에 따라 다음 각 호와 같이 수리, 교환, 환불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사업자는 배송 받은 즉시 재화의 하자 여부를 검사하여야 하고, 하자가 발견되면 배송 받은 날로부터 7일이내에 회사에 하자를 고지해야 합니다. 사업자가 위의 검사 및 고지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수리, 교환, 환불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재화에 수리가능한 하자가 있으면, 회사는 회사의 부담으로 수리를 해야 합니다.
-재화에 수리불가능한 하자가 있으면, 회사는 사업자의 요청에 따라 교환을 해야 합니다. 단 교환할 수 있는 재화가 없거나, 교환이 사회 상규상 의미가 없으면 회사는 환불을 해야 합니다.
-기타 사항은 상법, 민법 기타 관련법령에 의합니다.
② 회사가 환불책임을 부담하는 경우, 회사의 환불의무와 사업자의 물건 반송의무는 동시 이행합니다. 사업자의 물건 반송의무는 아래의 청약철회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③ 사업자가 사용, 보관 중에 발생한 하자에 대해서는 회사가 위의 수리, 교환, 환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사업자가 배송받은 날로부터 7일이내에 회사에 그 하자를 고지하지 않은 경우, 사용, 보관 중에 발생한 하자로 간주합니다.

제28조 청약철회

① 사업자는 재화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1. 사업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사업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제품특성상 반품과정에서 파손 및 손상이 쉬운 경우
4.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5. 대량구매의 경우로서, 사업자의 주문에 따라 제작 또는 수입되거나, 별도로 준비된 상품이거나,
품목수가 많아서 반품의 경우 재고관리나 해체, 분류등 재판매를 위해 비용이나 어려움이 현저한 경우
6. 사업자의 주문에 따라 물품에 상호나 내용이 인쇄되거나, 주문제작 상품이거나
사업자의 주문에 따라 물품의 변경이나 변형, 가공되어 출고된 상품
7. 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8.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다만, 가분적 디지털콘텐츠로 구성된 계약의 경우에는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②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 등을 서면으로 하는 경우에는 그 의사표시가 적힌 서면을 발송한 날에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29조 청약철회시 반송 절차

① 제28조에 의한 청약을 철회하는 경우, 사업자는 자신의 비용과 책임으로 배송을 담당한 지역 총판업체 주사무실까지 배송을 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와의 협의가 진행되어서 총판업체가 반송 업무를 직접 대행한 경우, 사업자는 회사에게 소정의 반송료를 지급하여야 하고, 소정의 반송료는 해당 지역 총판업체 주사무실과 사업자 영업지의 거리에 따른 택배업체의 택배비에 상응하는 비용으로 계산합니다.
② 위 항에 따라 총판업체가 반송업무를 대행한 경우, 회사는 위 반송료를 지급받는 대신 재화의 반환 대금에서 위 반송료를 공제한 나머지를 사업자에게 반환할 수도 있습니다.
③ 사업자는 제28조 및 제29조 제1, 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경우 소요되는 택배비등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제30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회사는 사업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사업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사업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제7장 클린 서비스의 운영

제31조 적용범위 및 정의

① 제7장에 규정된 조항은 ‘클린 서비스’ 영업에만 적용되지, PC방 사업이나 공동구매몰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 ‘클린 서비스’을 이용하는 사업자에게 본 약관이 모두 적용될 수 있으나, 성질상 적용할 수 없는 사항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③ ‘클린 서비스’란 ‘사업자’의 PC방 사업매장을 청소하는 영업을 말합니다. 서비스의 상세는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제32조 클린 서비스 신청

① ‘사업자’는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클린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신청시 ‘사업자’는 ‘회사’에 ‘사업자’의 이메일을 기입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계약체결 직후 ‘클린 서비스’ 관련한 계약내용 등을 ‘사업자’가 지정한 위 이메일로 보냅니다. 회사가 계약내용 등을 위 이메일로 보낸 경우, 사업자가 그 이메일이 확인할 수 있는 시점에 사업자가 그 이메일을 수신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PC방 홈페이지에 가입한 사업자만이 ‘클린 서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PC방 홈페이지에 가입한 사업자가 아닌 자는 ‘클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33조 클린 서비스의 시행

① ‘회사’는 제3자에게 ‘클린 서비스’ 업무를 위탁할 수 있습니다. ‘회사’로부터 ‘클린 서비스’ 업무를 위탁받은 자를 ‘클린 서비스 수탁자’라고 합니다.
② ‘회사’는 가입안내, 홍보, 검수, 불만접수 등에 관하여 사업자와 총판 계약을 맺은 총판업자에게 일부 업무를 위탁하거나, 대행하게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경영적 판단에 따라 ‘클린 서비스 수탁자’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34조 직접 계약의 금지

① ‘사업자’는 ‘클린 서비스 수탁자’ 및 총판업자와 직접 ‘클린 서비스’와 동종, 유사한 서비스를 수행하는 계약을 체결하거나, 동종, 유사한 서비스를 의뢰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② ‘사업자’는 ‘클린 서비스’ 이용대금을 ‘클린 서비스 수탁자’ 또는 총판업자에게 지급하여서는 아니된다. 단 ‘회사’가 허락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35조 계약의 성립

① ‘사업자’가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클린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클린 서비스’ 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단 ‘회사’, ‘총판업체’, ‘클린 서비스 수탁자’의 사정에 따라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경우, 계약이 성립하지 않는 것으로 봅니다.
② ‘클린 서비스’ 신청은 총판업체 및 ‘클린 서비스 수탁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36조 지불방법

① 이용 대금에 관한 지불방법은 ‘회사’가 PC방 홈페이지에 제공한 방법에 한정됩니다.
② ‘회사’는 시책에 따라 계약시에 계약금을 받을 수 있고, 계약금, 잔금, 이용대금 책정 기준 등은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제37조 청약철회

① ‘사업자’는 위 제32조 제1항에 기재된 ‘계약내용이 기재된 이메일’을 수신한 날로부터 7일이내에 신청(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위 이메일은 실제 수신여부와 상관 없이, ‘사업자’에게 도달한 즉시 ‘사업자’가 수신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항의 기간이 지나면 사업자는 신청(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② 본조 제1항의 기간동안, ‘클린 서비스’가 실시된 경우, 검수합격 여부와 상관 없이, ‘사업자’는 신청(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③ 신청(청약)이 철회되면, ‘회사’는 ‘사업자’로부터 받은 계약금 등의 금원을 ‘사업자’에게 반환합니다.
④ ‘사업자’가 본조 제1항의 기간안에 신청(청약)을 철회하기 위해서는 그 기간안에 ‘회사’ 또는 총판에 서면, 이메일, 문자, 구두의 방법으로 신청(청약) 철회의 의사를 분명히 전달해야 합니다.
⑤ ‘사업자’가 ‘회사’에 계약금을 지급한 경우라도 본조 제1항 내지 4항의 사유가 없는 한, ‘사업자’는 계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다만 ‘사업자’가 계약금 지급 이후 ‘클린 서비스’ 시행 전에, ‘클린 서비스’를 원하지 않을 경우, ‘회사’의 동의를 얻어 신청(청약)을 취소할 수 있고, 이 경우 계약금은 ‘회사’에게 귀속되고, ‘회사’는 ‘클린 서비스’를 시행할 의무를 면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 및 ‘클린 서비스 수탁자’의 사정에 따라 신청(청약) 취소에 동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제38조 클린 서비스 시행

① ‘회사’ 또는 ‘클린 서비스 수탁자’는 약정한 날에 ‘사업자’의 매장에서 ‘클린 서비스’를 시행합니다. 다만 ‘클린 서비스 수탁자’의 사정에 따라 시행일이 준수되지 못할 경우, ‘회사’는 미리 ‘사업자’에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② 시행 당일 ‘회사’ 또는 총판업체의 직원이 ‘클린 서비스’가 이상 없이 완수되었나를 확인하고, 완수된 경우 검수확인서를 작성합니다.
③ 본조 제2항의 방식으로 검수가 완료된 경우, ‘사업자’는 검수완료일에 ‘회사’에 이용대금을 지급해야 합니다. 이를 지체한 경우 사업자는 지체 1일당 이용대금의 0.5%를 가산하여 지급하여야 합니다.

제39조 불만접수

① ‘클린 서비스’ 시행 후 3일(시행일 포함)이 지나면 ‘사업자’는 ‘클린 서비스’에 관한 불만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즉 불만은 시행 후 3일(시행일 포함)째 자정까지 제기하여야 합니다.
② ‘사업자’는 ‘회사’ 또는 총판에 불만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③ ‘사업자’의 불만제기가 정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회사’는 ‘클린 서비스 수탁자’에게 서비스의 재시행이나 적절한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부칙

제1조

본 이용약관에 규정되지 아니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는 서비스 별 별도 지침에 따릅니다.


제2조

이 약관은 2001년 10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ver 1.0)
이 약관은 2006년 1월 3일부터 시행합니다 (ver 1.1)
2001년 10월 1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이 약관은 2006년 12월 19일부터 시행합니다 (ver 1.2)
2006년 1월 3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이 약관은 2009년 11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 (ver 1.3)
2006년 12월 19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이 약관은 2010년 6월 3일부터 시행합니다 (ver 1.4)
2009년 11월 10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이 약관은 2010년 10월 21일부터 시행합니다 (ver 1.5)
2010년 6월 3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이 약관은 2012년 5월 3일부터 시행합니다 (ver 1.6)
2010년 10월 21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이 약관은 2012년 6월 14일부터 시행합니다 (ver 1.7)
2012년 5월 3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이 약관은 2012년 1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ver 1.8)
2012년 6월 14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