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관동의

※ 다음 약관을 필히 확인하시고, 동의 하신다면 동의 체크 후 아래의 ‘다음’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PC방 이용약관

PC방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웹젠(이하 ‘회사’)과 멀티미디어 문화컨텐츠 설비제공업자 or PC방업주(이하 ‘사업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서비스를사업자가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양자간의 법률관계를 정하고자 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변경된 약관 적용일 전 7일간 PC방 홈페이지(pcbang.webzen.co.kr)를 통해 공지되고 적용 일에 효력이 발생됩니다. 다만 변경된 약관의 내용 중 사업자에게 불리한 내용이거나 약관의 중요한 내용일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 적용 전 30일간 PC방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사업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 및 탈퇴를 할 수 있고, 이 경우 이용 요금은 16조의 규정에 따라 환불됩니다. 다만, 사업자가 제 1항의 방법 등으로 별도로 고지한 바에 따라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에 대해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이 약관은 추후 회사가 추가하는 신규 게임에 대해서도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게임 서비스 : 회사가 인터넷과 PC방을 통하여 현재 서비스하고 있거나 향후 서비스하는 인터넷 기반 온라인 게임을 의미합니다.
② 멀티미디어 문화컨텐츠 설비제공업장 or PC 방: 게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서비스 가입 신청을 한 개인, 법인 또는 법인에 준하는 단체로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상의 인터넷컴퓨터게임시설제공업’을 영위하는 자
③ IP서비스 : 특정한 IP 주소를 통하여 PC방 이용자가 게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회사에서 사업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④ 게임 이용자(이하 ‘이용자’) : 회사에 게임 서비스 가입 신청을 하고 이용자 계정을 등록하여 인터넷과 PC방 등을 통하여 게임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⑤ IP서비스 총판(이하 ‘총판’) : 회사가 영업적 편의를 위하여 각 지역별로 회사의 영업을 대리할 수 있도록 지정한 영업 대리점을 의미합니다
⑥ 웹젠 포인트 상품 : 회사에서 PC방 관련하여 운영하는 IP서비스 요금제를 지칭하며,
게임이용자가 사업자의 IP를 통해 게임 서비스 상품 이용 시 웹젠 포인트가 차감됩니다.
⑦ 웹젠 포인트 : 회사가 사업자에게 제공하는 유료서비스(회사에서 운영하는 IP서비스 상품 구입 및 게임 아이템 구매 등)를 이용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인터넷 상의 현금등가의 포인트를 의미합니다.
⑧ 웹젠 포인트 충전(이하 ‘충전’) : 회사에서 정한 결제수단과 방법을 통해 회사에 결제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⑨ 무료 포인트 : 사업자가 회사가 정한 결제 수단을 통하여 웹젠 포인트 상품을 구매 시 해당 상품에 따라 회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거나, 또는 회사에서 비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이벤트 등을 통해 지급된 비환불성 포인트를 의미합니다.
⑩ 결제수단 : '웹젠 포인트'를 충전하기 위하여 사업자가 회사에 이용금을 결제하는 도구를 의미하며, 회사가 개발하였거나 회사와의 계약에 의해 제공받아 서비스하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제2장 이용 계약

제5조 (이용 계약의 체결)

이용 계약은 PC방 사업자가 회사의 PC방 홈페이지상에서 본 약관에 동의한 후, IP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것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인함으로써 성립됩니다.


제6조 (IP서비스 이용 신청 및 승인)

① IP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PC방 사업자는 회사가 정하는 양식의 신청서를 회사가 정한 절차에 의하여 팩스나 우편 혹은 이메일을 이용하여 신청하여야 합니다. 또한 신규로 IP서비스를 신청하는 PC방 사업자는 반드시 본인의 사업자 등록증 사본을 팩스/우편/이메일을 통하여 전송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하지 않습니다.
1. 타인(직계 존비속도 포함)의 명의를 이용 또는 도용한 신청
2. 등록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3. 회사에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잘못 납부한 경우
4. PC방 사업자 또는 PC방 사업자의 대표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5. PC방 사업자가 법이 정한 사업자 등록 요건을 갖추지 못한 경우
6. 기타 PC방 사업자의 귀책 사유로 이용 승인이 곤란한 경우
③ 전항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함에도 불구하고, 승인 이후 사업자가 본 조 제2항에 해당한다는 사실을 확인한 경우, 회사는 이를 확인한 날로부터 기 체결된 본 이용 계약을 해제(지)할 수 있습니다.


제7조 (IP서비스 종류)

① IP서비스는 사업자가 충전한 웹젠 포인트 범위 안에서 정해진 시간만큼 사용하는 선불 정량제 서비스이며, 추후 변경 가능합니다.
② IP서비스의 이용관련 구체적인 내용(이용 가능 게임 서비스 상품, 이용 요금 등)은 PC방 홈페이지 또는 인쇄매체를 통해 별도 공지된 바에 따릅니다.
③ 회사가 사업자에게 제공하는 IP서비스의 모든 상품은 충전한 웹젠 포인트를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8조 (IP 서비스 요금의 청구 및 납부)

① IP서비스 상품의 판매 단위와 가격은 홈페이지로 공시하며, 납입방법은 회사가 정한 방법 중에서 사업자가 택할 수 있습니다.
② 웹젠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결제수단을 통해 각각 74,800원/145,000원/227,000원/430,000원/800,000원 단위로 충전 가능 합니다. 단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단위의 변동이 있을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약관 적용일 7일전 PC방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결제 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③ 필요한 경우 회사는 웹젠 포인트의 최고 충전 한도액을 이용고객의 종류, 등급별로 차등적으로 정할 수 있으며, 이와는 별도로 각 결제수단별 충전한도 금액이 정해질 수 있습니다. 회사는 관계 법령, 관계 행정기관의 정책 또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웹젠 포인트 충전 한도액을 변경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충전 한도는 회사의 정책, 공지사항 또는 결제 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④ 웹젠포인트 충전 방식에 따른 결제 수단을 선택할 경우, 이용고객이 선택한 결제 수단 별로 각각의 결제(이용) 규정을 따릅니다.


제9조 (웹젠 포인트 충전 승인 및 이용 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웹젠 포인트 충전에 대해서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추후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직계 존비속도 포함)의 명의를 이용 또는 도용한 충전
2. 사업자 또는 PC방 사업자의 대표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3. 사업자가 법이 정한 사업자 등록 요건을 갖추지 못한 경우
4. 기타 사업자의 귀책 사유로 이용 승인이 곤란한 경우

② 전항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함에도 불구하고, 승인 이후 사업자가 본조 제1항에 해당한다는 사실을 확인한 경우 회사는 이를 확인한 날로부터 기 체결된 본 이용 계약을 해제(지)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웹젠 포인트 이용 및 차감)

① 웹젠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결제수단과 방법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IP 서비스에 가입한 사업자에 한하여 이용 할 수 있습니다.
② 웹젠 포인트는 유료 게임 서비스 이용 또는 유료 컨텐츠 구매 시점에서 즉시 차감 됩니다.
③ 웹젠 포인트 잔액에 대한 이자 수익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④ 웹젠 포인트로 유료 게임 서비스 이용 또는 유료 컨텐츠 구매 시 충전된 순서대로 웹젠 포인트가 차감 됩니다.
⑤ 웹젠 포인트는 사업자가 선택한 게임이 사용되는 시간만큼 차감되는 방식이며, 신규 론칭되는 게임은 기본적으로 선택 됩니다.
⑥ 웹젠 포인트는 각 게임 별로 차등 차감되며, 차감 기준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차감 기준의 변경이 있을 경우 회사는 PC방 홈페이지에 별도로 고지합니다.
⑦ 회사가 이벤트 등을 통하여 사업자에게 지급한 무료 웹젠 포인트는 지급일로부터 사전 공지된 기간 또는 최대 1년 이내에 사용하여야 하고, 그 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을 경우 소멸됩니다.
⑧ 웹젠 포인트는 구매한 날로부터 5년 이내 사용하여야 하고, 그 기간 내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잔여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1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사업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지체없이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체없는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사업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이메일, 전화 또는 서면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IP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사업자의 정보를 사업자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며, 여타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금융실명거래및비밀보장에관한법률,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IP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③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IP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 계약의 체결, 계약 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을 온라인을 통하여 공시하여야 하며, 변경된 사항이 있을 때에는 즉시 공지하여야 합니다.


제12조 (사업자의 의무)

① 사업자가 IP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면서 발생하는 사업자와 이용자간의 모든 문제는 사업자가 자체적으로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사업자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IP서비스를 이용한 각종 이벤트나 별도의 판매 행위, 영리 목적 여부를 불문하고 IP서비스에 관한 일체의 부가적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특히 회사로부터 IP서비스를 구매하여 타인에게 재판매, 대여, 양도 등의 행위를 할 경우 회사는 사업자가 구매한 웹젠 포인트에 대해 일체 환불하지 않으며, 사업자는 회사가 입은 직, 간접 일체의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③ 사업자는 타인의 명의 또는 허위 정보를 기재하여 IP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④ 사업자는 IP서비스를 확장 또는 부당하게 이용하는 일체의 기술적 조치를 취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⑤ 사업자는 IP서비스 또는 웹젠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 증여, 임대하거나 명목을 불문하고 타인에게 사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타인 여부의 판단은 법인이 아닌 개인사업체인 경우는 대표자를 기준으로 하며, 개인 사업자가 변경되는 경우는 타인으로 봅니다.
⑥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에 대해서는 회사에 정지/해지의 권한이 있습니다.
⑦ 사업자는 회사에 이용 신청을 승인 받은 사업장 이외에서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⑧ 사업자가 사업장 내에서 현금 거래 등의 부당한 행위 및 행위를 조장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IP서비스를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으며, 이러한 부당 행위의 법적 책임은 가맹사업자에게 있습니다.
⑨ 사업자는 회사의 지적재산권을 보호하여야 하며, 이를 침해하는 행위를 조장, 방조 또는 직접 침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⑩ 사업자의 아이디나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 책임은 사업자 본인에게 있으며, 소홀한 정보관리 및 변경정보의 미 통보로 인하여 발생된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및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⑪ 사업자는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가 서비스하는 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램(게임 접속 프로그램을 포함함)을 변경하거나 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 또는 삽입하거나 게임 서버를 해킹, 역설계 하거나, 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사용되는 별도의 서버를 제작, 배포, 구축 또는 운영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및 또는 회사가 서비스하는 게임 또는 게임의 이용 등에 해를 가하거나 해를 가할 우려가 있는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를 제작, 배포, 설치 또는 사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제3자에 대하여 이들의 사용을 장려하거나 광고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사업자가 설치, 사용할 수 없는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에 대하여 회사가 그 내용 및 사유를 공지할 경우, 사업자는 이를 엄격히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13 조 (정보서비스 회원의 의무)

① 정보서비스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각 정보서비스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정보서비스 회원은 자신의 ID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유출하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정보서비스 회원은 자신의 ID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정보서비스 회원이 자신의 ID및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정보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정보서비스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정보서비스 회원이 결제를 위해 신용카드 번호, 계좌번호 등 추가로 입력한 추가 정보에 대한 관리 책임은 본 약관과 관계 법령 등 약관 외 준칙에 의하여 달리 정해진 경우를 제외하고는 각 정보서비스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4 조 (게임 로고 사용권의 허용)

회사는 IP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여 승인한 사업자에게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범위 내에서의 당사의 게임 로고에 대한 비독점적 사용권을 허용합니다. 단, 사업자는 회사의 허가 없이 당사의 게임 로고를 상업적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또한 계약 정지/해지 시에는 사용권한이 없으며, 이미 설치한 당사의 게임 로고를 폐기해야 합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및 제한, 중지

제15조 (IP서비스의 이용 및 제한, 중지)

①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정기점검 또는 운영상 필요에 의한 목적으로 사전 공지 후 일시 중지 할 수 있습니다.
② 사업자가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IP서비스 이용에 관련된 사항을 타인에게 양도한 경우 회사는 해당 사업자에 대하여 IP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사업자가 본 약관 제12조에서 정하는 의무 조항을 위배하였을 경우 회사는 온라인 또는 유선을 통하여 사업자에게 통보한 후 IP서비스를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④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상담 및 문의는 전화 또는 이메일, 사업자 전용 홈페이지 내 문의로 접수하여 처리합니다.


제5장 환불 및 손해배상

제16조 (환불규정)

① 충전된 웹젠 포인트는 사업자가 서비스의 중지 또는 계약의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본 조 제4항의 경우를 제외하고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② 환불을 원하는 사업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PC방 홈페이지의 환불신청)를 통해 환불을 신청해야 합니다
③ 사업자가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환불 가능한 웹젠 포인트 잔액에서 환불수수료를 제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합니다. 환불 가능한 웹젠 포인트란 회사가 사업자에게 보너스, 이벤트 등으로 제공하는 일체의 무료 제공 포인트를 제외한 것으로, 가맹사업자가 본 약관 제8조에 따라 실제로 충전한 웹젠 포인트를 의미합니다.
▣ 환불금액 = 잔여 포인트 x 구매한 웹젠 포인트 상품의 1포인트 단가 - 환불수수료(구매한 웹젠 포인트 상품 결제금액의 10%)
구매한 상품별로 환불 수수료가 적용되며, 구매한 상품의 결제금액이 15,000원 이하일 경우 환불 수수료는 1,500원이 적용됩니다.
④ 회사는 사업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환불하지 않습니다.
1. 환불금액이 환불 수수료보다 적은 경우
2. 결제 도용 등과 같이 불법으로 충전된 웹젠 포인트일 경우
3. IP서비스를 타인에게 재판매, 대여, 양도 등의 행위를 한 경우
⑤ 사업자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1. 웹젠 포인트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2. 사업자가 회사에 요금을 과납 한 경우 (단, 과납 금액에 대해서만 전액 환불)
⑥ 회사는 회사의 정산 기준에 맞추어 환불을 시행합니다. 이 때 송금 수수료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제17조 (손해배상)

①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사업자가 1일 4시간(누적시간) 이상 연속적으로 IP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고 이로 인해 사업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중단 시간의 3배에 해당하는 무료 포인트를 배상합니다. 이 무료 포인트 지급을 제외하고는 서비스 중단과 관련하여 사업자는 회사에 별도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② 서비스 중지/장애 시간은 사업자가 회사에 통지한 후부터 계산하되, 서비스가 불가항력(천재지변, 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등을 포함)이나 회사의 사전 고지(회선공사, 정기점검 등) 사업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중지/장애시간 계산에서 제외합니다.
본 조 제1항 및 제2항에 따른 사업자에 대한 배상 방법 등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상세 사항에 대하여는 회사가 PC방 홈페이지에서 별도로 고지하는 바에 따릅니다.
③ 회사는 사업자가 이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써 서비스의 제한을 받는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사업자가 이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써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사업자는 회사의 직, 간접 손해를 모두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8조 (손해배상의 면책)

①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IP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사업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할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사업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IP서비스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하여 사전에 공지된 IP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 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사업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사업자가 IP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⑦ 회사는 회사의 귀책 없이 발생한 본 IP서비스 관련 사업자 상호간 또는 사업자와 제3자간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해 사업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⑧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 서비스의 경우에는 그와 관련한 사업자의 손해 등에 대하여 회사의 책임이 면제됩니다.
⑨ 회사는 사업자가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써 서비스의 제한을 받는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9조 (미납 이용자에 대한 조치)

① 회사는 이용자가 사업자의 PC방에서 고의로 이용료를 면탈한 경우 사업자가 회사에 신고하는 때에, 사업자가 다음 각호에 대한 사실을 증명하는 경우 이용자의 게임 서비스에 대하여 본 조 2항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사업자에게 이용료를 지급하지 아니하고 고의로 도망하는 경우
2. 이용자가 처음부터 사업자에게 이용료를 지급할 의사와 능력이 없음에도 이를 속이고 PC방을 이용한 경우
② 위 항의 각 호에 대한 사업자의 신고가 접수된 경우, 회사는 신고가 접수된 이용자에 대하여 이용자가 게임 서비스에 로그인 하였을 때 경고문을 게임서비스 상에 공지하고, 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할 수 있습니다.
③ 게임 내 경고문구와 미납 이용자에 대한 조치가 가능한 게임은 게임 개발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사업자가 허위 신고하였음이 판명되는 경우, 영업 방해 등으로 간주하여 사업자에 대한 서비스를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으며 추후 서비스 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데이터 및 기타자료의 수집 및 이용

① 회사는 사업자에게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과 같은 프로그램을 제공 및 설치할 수 있습니다.
1. Report
- 용량 : 5MB 이하
- 기능 : PC방 정보 출력시 사용
- 타 프로그램 영향성 : 없음
- 제거 방법 : 운영체제의 프로그램 제거 기능으로 제거 가능
2. Factory
- 용량 : 5MB 이하
- 기능 : PC방 정보 출력시 사용
- 타 프로그램 영향성 : 없음
- 제거 방법 : 운영체제의 프로그램 제거 기능으로 제거 가능
3. NeffyClient
- 용량 : 5MB 이하
- 기능 : PC방 정보 다운로드시 사용
- 타 프로그램 영향성 : 없음
- 제거 방법 : 운영체제의 프로그램 제거 기능으로 제거 가능


제21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본 IP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사업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사업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제1조

본 이용약관에 규정되지 아니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는 서비스 별 별도 지침에 따릅니다.


제2조

이 약관은 2001년 10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ver 1.0)

이 약관은 2006년 1월 3일부터 시행합니다 (ver 1.1)
2001년 10월 1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이 약관은 2006년 12월 19일부터 시행합니다 (ver 1.2)
2006년 1월 3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이 약관은 2009년 11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 (ver 1.3)
2006년 12월 19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이 약관은 2010년 6월 3일부터 시행합니다 (ver 1.4)
2009년 11월 10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이 약관은 2010년 10월 21일부터 시행합니다 (ver 1.5)
2010년 6월 3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이 약관은 2012년 5월 3일부터 시행합니다 (ver 1.6)
2010년 10월 21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이 약관은 2012년 6월 14일부터 시행합니다 (ver 1.7)
2012년 5월 3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이 약관은 2012년 1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ver 1.8)
2012년 6월 14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회원가입 시 고지 항목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1)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 회원가입시 : 아이디, 비밀번호, PC방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업태, 종목, 대표자명, 생년월일,
본인인증 정보(아이핀 번호 포함), PC방 주소, 우편물 수취 주소, PC방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2) 유료서비스 이용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① 신용카드 결제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일부, 결제승인번호
② 계좌이체 결제시 : 은행명, 결제승인번호
③ 가상계좌 결제시 : 은행명, 입금자명, 계좌번호(가상번호), 결제승인번호, 휴대폰번호(입력시)
④ 휴대폰 결제시 : 휴대폰번호, 통신사 정보, 결제승인번호
⑤ 환불 신청시 : 은행명, 입금자명, 환불받을 계좌번호, 연락처 정보

3)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기록,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 기록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① 아이디, 비밀번호, PC방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업태, 종목, 대표자명, 생년월일, 본인인증 정보 : 회사 IP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절차에 이용, 신용평가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중복가입확인,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고객센터의 운영, 불량회원의 부정한 이용 재발 방지

② PC방 주소, 우편물 수취 주소 : 인구통계학적 분석자료(이용자의 연령별, 성별, 지역별 통계분석), 경품 등 배송에 대한 정확한 배송지의 확인, 신규 서비스(게임) 출시 및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위탁업체의 방문 영업 활동

③ PC방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및 회원 문의 답변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신규 서비스(게임) 출시 및 이벤트 정보의 안내, 위탁업체의 판매 영업활동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 보존 기간 :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 보존 기간 : 5년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 보존 기간 : 3년

④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 보존 기간 : 6개월

⑤ 웹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3개월

개인정보 처리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미리 그 사실을 이용자들에게 공지할 것입니다. 또한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여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 처리 기관 및 위탁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자 : ㈜레아팩토리, ㈜엔트리, 컴아저씨, ㈜우리와미래, (주)번개정보통신
-
위탁업무내용 : PC방 영업, 고객상담
-위탁기간 : 회원 탈퇴시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수탁자 : (주)더존비즈온
-위탁업무내용 :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대행
-위탁기간 : 회원 탈퇴 시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수탁자 : CJ대한통운, KGB택배, 로젠택배, 경동택배, 우체국택배, KG옐로우캡
-
위탁업무내용 : 이벤트 경품 배송 대행
-
위탁기간 : 회원 탈퇴시 또는 배송 정보 수집 종료 후 3개월간 보유

-수탁자 : LG U+
-
위탁업무내용 : 문자서비스 전송 시스템 운영위탁
-
위탁기간 : 회원 탈퇴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수탁자 : KG모빌리언스
-
위탁업무내용 : 휴대폰 본인인증
-
위탁기간 : 해당 업체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별도로 저장하지 않음

-수탁자 : KG모빌리언스, LG U+
-
위탁업무내용 : 휴대폰 결제, 폰빌결제, 무통장 입금, 계좌이체 결제, 신용카드결제, 지류상품권 -결제 및 기타 결제수단 제공
-
위탁기간 : 회원 탈퇴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본인확인 안내

‘다음’ 버튼을 클릭하시면 본인확인을 위한 인증 창이 뜨게 됩니다. ㈜웹젠에서는 고객 여러분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나아가 개인정보 도용으로 인한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본인확인 시스템을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아래의 안내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1. 본인확인 시 입력 받은 고객님의 모든 정보는 본인확인을 위한 용도로만 사용되며, 모든 데이터는 철저한 암호화로 외부에 노출 될 염려가 없으니 안심하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 인증 시, 반드시 고객님 명의와 동일한 정보로 입력해야 합니다.
  3. 휴대폰 사용시, 반드시 회원가입을 하려는 고객님의 명의와 동일한 명의의 휴대폰 번호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